라즈키즈

영어팁 2020. 6. 26. 11:16

온라인 리딩프로그램은 상당히 다양하다. 그 중 오늘 소개하려고 하는 프로그램은 라즈키즈이다.
https://www.raz-kids.com/

 

Raz-Kids

www.raz-kids.com


라즈키즈는 미국 학교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다. 그만큼 제공되는 자료는 교육적이고 체계적이다.
특히 창작이야기 뿐만 아니라 과학, 사회, 역사, 위인, 생활습관 등 다양한 영역의 이야기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은 라즈키즈 최대 장점이다.


그리고 리딩내용을 확인하는 퀴즈가 5개씩 제시되는데 간단한 문제지만 핵심을 집어준다. 그 글에 등장한 어려운 어휘 문제 하나 중심주제를 확인하는 문제, 글의 목적을 묻는 문제 등이 나온다. 문제수가 적어서 아이가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.

 

하나의 스토리는 크게 세단계로 이뤄진다. 듣기, 읽기, 퀴즈.
낮은 레벨에서는 책 읽어주는 속도가 상당히 느려서 정확한 발음을 캐치할 수 있다. 읽기 레벨이 높아지면 지문도 길어지고 속도가 빨라진다. 그러나 문제수는 동일하게 5개이다.
자신이 책을 읽을 때 녹음도 가능하다. 그러나 녹음기능을 사용하지 않아도 페이지가 다 넘어가면 읽은 것으로 표시된다.

또한 리딩을 하고 퀴즈를 풀면 포인트가 주어지고 그 포인트를 이용해서 캐릭터인형을 꾸밀 수 있다. 소소한 즐길거리이지만 처음에 아이가 프로그램에 적응하는 것을 도와주는 좋은 미끼이다.


마지막으로 라즈키즈의 가장 좋은 점은 비용이다. 다른 국내 리딩프로그램과 비교해서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그 못지 않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.

만약 아이의 시력 등이 걱정되어서 온라인 리딩프로그램을 서브로 쓰길 원한다면 라즈키즈는 훌륭한 선택이 될 것이다.

메인 리딩은 영어책이 되어야한다. 독서능력 증진이나 이해력, 기억력 등 어느 모로 봐도 종이책을 따라올 수 있는 이북은 없다.

라즈키즈의 단점...간혹 서버가 과부하됐는지 렉이 걸려 페이지가 바로 넘어가지 않을 때가 있다. 그러나 그런 현상이 자주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에 큰 불편을 준다고 보기는 어렵다. 그 정도는 저렴한 비용으로 충분히 용서가 된다고나 할까.

'영어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엄마표 영어 시작 전에~  (0) 2020.06.27
Storyline online  (0) 2020.06.26

WRITTEN BY
그림과 놀다

,